FANDOM

조작Edit

기본 조작Edit

  • 쳐내기/쳐내기 카운터
    공격해오는 적을 향해 Ps3 l-stick을 입력하며 Ps3 square을 누르면 공격을 가드하며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또한 공격받기 직전에 커맨드를 입력하면 공격을 가드할뿐 아니라 자동으로 반격이 나가는 쳐내기 카운터가 발동해 적을 스턴 상태로 만들어 큰 데미지를 줄 기회가 생기며 리퍼 모드에서는 더욱 큰 데미지를 입힌다. 이 게임은 버튼 하나로 발동되는 일반적인 가드나 회피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쳐내기를 익혀야한다. 공격을 공격으로 막는 능동적인 가드 시스템이지만 입력 판정이 너그럽기 때문에 생각만큼 고난이도는 아니다.

  • 참격 모드
    Ps3 l1을 눌러 발동시키며 숄더컷 시점에서 Ps3 l-stick로 카메라 조작, Ps3 r-stick로 검을 휘둘려 적이나 오브젝트를 베어낸다. 록온이 되어있다면 적을 바라보며 발동되고 그렇지 않다면 캐릭터가 서있는 방향을 기준으로 시점이 이동한다. 때문에 카메라 방향을 기준으로 하는 일반적인 TPS의 조준사격 감각으로는 적응에 시간이 걸린다.

    검의 조작은 Ps3 r-stick을 긋는대로 검을 휘두르는 것이 아니라 Ps3 r-stick으로 검의 각도를 조절한 다음 Ps3 r-stick이 중립으로 튕겨서 돌아가는 것이 검을 휘두르는 액션이 된다. Ps3 r-stick을 조작하지 않고도 Ps3 triangle로 수직베기, Ps3 square로 수평베기를 할수있다. 참격모드를 발동시켜 최초에 나타나는 절단선은 이 수평베기가 디폴트로 되어있다.

    슬로우 모션과 함께 에너지를 소비하며 에너지가 소진되었을 때는 슬로우 모션 효과가 없이 적을 일격에 잘라내지도 못하며 일반 공격처럼 데미지만 줄 수 있다.

  • 참탈(斬奪)
    참격 모드에서 적에게 나타나는 붉은 마커에 예상 절단면을 맞추어 베면 Ps3 circle 입력지시가 나타나고 이에 성공하면 적의 연료전지를 빼앗는 액션과 함께 순식간에 HP와 에너지가 100% 회복된다.

  • 닌자 런
    Ps3 r1을 누른채로 이동하면 고속으로 달리며 점프 조작이 없어도 자동으로 장애물을 넘거나 벽을 오르는 액션이 이루어진다. 이 상태에서는 적들도 뛰어넘을 수 있다. 닌자 런 중 Ps3 square 버튼을 누르면 이동중에도 검을 꺼내 휘두르며 기둥과 같이 나란히 서있는 오브젝트들을 베는데 알맞다.

    ※ DLC 2탄의 플레이블 캐릭터인 제트스트림 샘은 Ps3 r1을 누른채로 이동하면 달리면서 총탄을 튕기지만 장애물을 넘지는 못하기에 닌자 런이 아닌 일반적인 대쉬가 되었다. 대쉬 이동 중 약공격은 찌르기로 변경되어 라이덴처럼 계속 달리면서 공격할 수는 없다. 또한 점프와 이단 점프 중에 Ps3 r1을 눌러도 공중에서 앞으로 단거리를 대쉬한다.

  • 슬라이딩
    닌자 런 중 Ps3 triangle를 누르면 태클 동작처럼 미끄러지며 적이 이것을 맞으면 자동적으로 슬로우모션이 걸린다. 여기서 참격 모드를 발동시키면 누워서 미끄러지는 채로 공중에 떠 넘어지는 적을 베는 것이 가능하다.

    ※ DLC 2탄의 플레이블 캐릭터인 제트스트림 샘은 슬라이딩이 불가능하다.

  • 닌자 킬
    적의 발견되지 않고 적의 후방이나 바로 위로 접근하면 Ps3 circle가 표시되며 닌자 킬이 가능함을 알린다. 슬로우 모션 효과와 함께 적을 일격에 처치하며 참격 모드를 발동시켜 참탈로 연결할수도 있다. 적 사이보그뿐 아니라 겟코 같은 대형 무인기도 일격에 처치 가능하다.

    ※ DLC 2탄의 플레이블 캐릭터인 제트스트림 샘은 닌자 킬이 불가능하다.

  • 찬스 어택
    단시간내 적에게 큰 데미지를 주어 기절 상태로 만들거나 쳐내기 카운터를 맞혔을 때, 화면에 Ps3 circle+Ps3 triangle가 나타나고 입력에 성공하면 자동으로 참격 모드가 발동하여 적을 쓰러트린다. 장갑이 두꺼운 적이나 대형무인기도 일격에 쓰러트릴 수 있다.

  • 오그먼트 모드
    Ps3 up를 누르면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정보를 시야에 투영한다. 목적지와 적의 위치가 투영되며, 절단 가능한 오브젝트는 푸르게 표시된다. 어둠 속에서도 유효하다. 장애물 뒤의 적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숨어서 적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다. 공격을 하거나 받을 때 또는 닌자 런을 하면 해제된다.

    ※ DLC 2탄의 플레이블 캐릭터인 제트스트림 샘은 Ps3 up를 누르면 오그먼트 모드가 아닌 도발 액션을 행한다.

  • 리퍼 모드
    연료전지 게이지가 만충상태일때만 Ps3 l3, Ps3 r3를 같이 눌러 발동가능하며 발동하면 게이지를 소비하면서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며 일반 공격으로도 적을 베어 일격사 시킨다. 스토리 모드에서 특정 이벤트를 본 이후에 사용가능하며 2회차 플레이에는 처음부터 사용 가능하다. 발동시 온몸이 붉은 이펙트에 휩싸인다.

    ※ DLC 2탄의 플레이블 캐릭터인 제트스트림 샘은 리퍼 모드가 불가능하다.

  • 도발
    DLC 2탄의 플레이블 캐릭터인 제트스트림 샘의 전용 기술. Ps3 up를 누르면 적을 도발하여 방어력을 낮추고 일반 공격으로도 적을 벨 수 있다. 도발에 걸린 적은 방어력이 낮아지는 대신, 공격력과 공격빈도가 상승한다.

콤보Edit

게임 중 스타트를 눌러 HEL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부 기술은 커스터마이즈의 SKILL에서 구입 후 사용가능하다.

무기/아이템Edit

게임 중에 사용하는 무기와 아이템이다. 메인 웨폰, 유니크 웨폰, 서브 웨폰, 회복 아이템 4종류이다.

스토리Edit

NEW GAME을 선택하면 컬렉션과 VR 미션 이외, 체크포인트, 커스터마이즈, 전투평가, BP가 초기화되니 주의하자.

챕터별 공략Edit

보스 공략Edit

커스터마이즈Edit

전투로 벌어들인 BP(Battle Point)를 사용하여 라이덴의 신체나 무기를 강화한다.

VR 미션Edit

업적/수집요소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