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전 공략으로

기술 목록편집

공격 내용 위력
6연속 베기 연속으로 6번 베어온다. 위력은 낮다. 쳐내기 카운터는 회피되어버린다. 2.0
4연속 발차기 연속으로 4번 발차기를 한다. 5.0
연막 주위에 안개를 일으켜 사방에서 공격해온다. 날아올 때가 많다. 쳐내기 가능 11.3
헬기, 전차 던지기 체력 70 이하, 50 이하, 20 이하에서 사용. 높은곳에 올라간 뒤 탈것을 던져온다. 참격모드에서 베어 떨어트릴 수 있다. 떨어트린 잔해에서는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가 나온다. 18.8
몸조각 날리기 몸을 산산조각낸 뒤 사용한다. 고속으로 회전해 신체 일부분을 날린다. 위력은 낮지만 히트수가 많다. 또한 조각상태에는 디스토피아를 모아 공격하거나 전자 그레네이드를 사용하여 기절시킬 수 있으며 접근하여 참격모드로 머리를 베어내면 조각상태가 해제된다. 1.3
팔을 분리해 공격 팔만 분리해서 무기를 휘두른다. 3.8
덩어리 던지기 체력 40에서 사용. 전차 등의 덩어리를 회전시켜 던진다. 위력은 크지만 쳐내기 가능. 참격 모드로는 벨 수 없다. 쳐내기로 막은 후 참격 모드 발동 지시가 나온다. 37.5
회전 돌진 몸을 회전시키며 고속으로 돌진해온다. 11.1

※ 데미지는 난이도 NORMAL 기준.

기술 해설편집

  • 연속공격
    양손에 든 사이로 연속공격을 해온다. 이 공격은 보스가 하는 연속공격 중 가장 노데미지로 방어하기 어렵다. 쳐내기를 입력하려해도 공격의 간격이 짧기 때문에 높은 확률로 도중에 데미지를 받는다. 노데미지 클리어를 노리면 애초에 이 공격이 발생하지 않도록하는 전법이 필요하다.

  • 차올리기~걷어차 떨어트리기~연속 찌르기
    라이덴의 처올리기와 같은 모션으로 차올렸다가 다시 걷어차 떨어트리고 올라타서 난도질한다. 첫발을 맞아도 공중에서 쳐내기를 입력해 중간에 막을 수 있다. 차올리기는 이쪽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쳐내기를 입력할 방향이 햇갈리기 쉽다.

  • 연속발차기
    연속으로 앞차기를 한다. 크게 휘두르기에 쳐내기 이외의 회피는 어렵다.

  • 날아오기
    크게 점프 후 이쪽을 향해 오면서 벤다. 매우 추적 성능이 높아 쳐내기 이외의 회피는 불가능. 록온하지 않았을때는 쳐내기를 입력할 방향조차 알 수 없게 되므로 몬순 전에서는 항상 록온을 하자.

  • 연막
    사이를 집어넣고 연막탄을 던져 잠시동안 주위가 연막에 휩싸인다. 이 공격 자체에도 공격판정이 있기 때문에 사이를 회전시키는 동작을 보면 즉시 멀어져야한다. 쳐내기는 안되지만 공방일체로 피할 수 있다.

  • 연막 중 날아오기
    연막을 틈타 공중에서 날아오면서 공격한다. 일반 날아오기 공격과 마찬가지로 추적 성능이 높기 때문에 쳐내기나 공방일체 외에는 회피 불가능. 가능하면 후자로 데미지를 주며 회피하면 좋다.

  • 연막 중 연속공격
    기본 연속공격과 동일. 그러나 이쪽은 첫타를 쳐내면 공격을 중단한다. 연막 중에는 연속공격이나 날아오기를 사용하지만 날아오기 쪽이 확률이 높다.

  • 전차, 헬기 던지기
    체력이 70, 52, 40, 20 정도 되면 높은 곳으로 올라가 이 공격을 쓴다. 전차와 헬기를 자력으로 던져온다. 참격 모드로 베어 떨어트릴 수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던지는 갯수가 증가한다. 다수를 던지면 약간 베기 어렵고 베기가 늦으면 폭발에 맞아버린다.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고 화면에 '斬'이 표시되면 앞쪽으로 닌자 런으로 달리는 걸로도 안정되게 피할 수 있다. 또한 몬순을 향해서 등을 돌리고, 첫타를 공방일체의 백스텝으로 피해버리면 나머지는 빗나가버린다. 베어 떨어트린 잔해에서는 회복 아이템이 나온다.

  • 덩어리 던지기
    체력이 40. 10일 때 사용한다. 전차 등의 덩어리를 고속 회전시켜 이쪽으로 던진다. 2번 쳐내면 참격 모드가 발동하여 덩어리를 베어낸다. 던지기의 준비 시간이 길어 쉽게 막을 수 있다. 두번째는 거리가 가깝다.

  • 팔을 날려서 공격
    체력을 40으로 깍으면 BGM에 보컬이 나오면서 바로 이 공격을 사용한다. 멀리서 팔만 날려서 사이로 공격해온다. 3~4번 공격해 오므로 모두 쳐내기로 막는다. 한쪽 팔을 전부 막으면 다른 쪽 팔을 날려온다. 추적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쳐내기, 공방일체 외에 회피 방법은 없다. 참고로 쳐내기 카운터를 먹이면 바로 공격이 종료된다.

공략편집

이 전투에서는 리퍼 모드가 항상 발동 중이다. 공격력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 전투에서만 연료전지 게이지가 무한이다. 몬순은 정공법으로 싸우면 보스 중에서 가장 노데미지가 어렵다. 여기서는 HARD 이상의 난이도에서 노데미지로 클리어하는 것을 목적으로 디스토피아, 블러드러스트를 입수한 것을 전제로 한다.

체력 70%까지편집

노데미지를 위해 애초에 막기 어려운 연속공격을 쓰지 않도록 바쁘게 돌아다니는 것이 중요하다. 틈틈히 공격력이 높은 블러드러스트를 맞추자. 한방 맞추는 것만으로도 4% 정도 줄어든다.

시작하면 우선 록온, 그리고 닌자 런으로 계속 달려 도망치자. 일정 시간 도망치면 점프해서 날아오기 때문에 쳐내기로 막고, 직후에 블러드러스트로 강공격(더스트 데빌), 맞힌 순간 점프로 캔슬하고 공중에서 강공격(거스트네이도), 착지 후에 × → □를 입력해 경직을 캔슬(× 하나로는 왜인지 캔슬이 어렵기 때문에, × → □로 이어서 누르는 느낌으로). 이후 모든 단계에서 기본 전법이다.

블러드러스트의 공중 강공격(거스트네이도)은 틈이 매우 크지만, 경직 사이에도 쳐내기가 가능하다. 점프 중 몬순이 차올리기 공격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쳐내기를 입력하면 막을 수 있다. 낙하 중에 몬순이 붉게 빛나는지를 잘 보고 있자.

체력이 70이 되면 유니크 웨폰을 블러드러스트에서 디스토피아로 전환. 헬기, 전차를 날려오기 때문에 참격모드에서 베어 떨어트리던가, 등을 돌리고 공방일체로 회피하자.

체력 70~50%편집

참격 모드에서 헬기, 전차 던지기를 베어 떨어트린 후 몬순이 맵 중앙으로 뛰어온다. 조각 상태라서 공격이 안통하지만, 충전되서 보라색으로 빛나는 디스토피아나 전자 그레네이드를 던져 맞추면 기절한다. 전자 그레네이드는 Ps3 l2를 길게 눌러 조준화면으로 사용하기보다 Ps3 l2를 깔짝이는 느낌으로 눌러 전방을 향해 굴려서 맞추는 것이 더 편하다. 기절 상태의 몬순에 접근하면 참격 모드 지시가 나온다. 참격 모드에서 머리를 노려 베면 조각 상태가 해제된다. 여기서 다시 유니크 웨폰을 블러드러스트로 바꾸고 머리 근처까지 접근해 다른 조각들이 모이면 다시 강공격, 점프 강공격. 이후 반복. 2번 맞추면 체력이 52%가 되어 높히 날아간다. 다시 유니크 웨폰을 디스토피아로 변경. 다시 전차와 헬기를 날려온다. 아까처럼 베거나 회피하자.

체력 50~40%편집

높은곳에서 뛰어내려오면 즉시 보라색 디스토피아를 맞추고 참격 모드에서 머리를 베어 조각상태를 해제하자. 블러드러스트로 바꿔서 조각이 모이면 다시 강공격, 점프 강공격. 이 시점에서 체력이 43%가 된다. 반복해서 40%까지 깍고 다시 유니크 웨폰을 디스토피아로 변경. 높이 도망가지만 이번엔 전차, 헬기 던지기가 아니라 덩어리를 던져온다. 2번 쳐내기로 막고 참격 모드에서 덩어리를 벤다.

체력 40~20%편집

BGM에 보컬이 나오기 시작. 높은곳에서 내려와서는 팔만 날라와서 공격을 해오니 쳐내기로 모두 막자. 한쪽팔을 막으면 다른쪽 팔을 날려온다. 직후 상반신과 하반신이 분리되어 하반신이 쫓아오며 발차기를 한다. 닌자런으로 도망치자. 하반신의 발차기를 피하면 상반신이 쫓아오니 도망가자. 상반신과 하반신이 분리된 상태에서는 디스토피아를 맞지않으니 시도하지 말도록. 일정 시간 지나면 상반신과 하반신이 붙기 때문에 그때 디스토피아로 공격. 기절시켜 아까처럼 반복. 체력이 20%가 되면 마지막으로 전차, 헬기 던지기를 쓴다. 수가 많기 때문에 베기보다 공방일체로 피하기가 쉬울 것이다.

체력 20%~격파편집

내려오면 다시 디스토피아를 맞추고 블러드러스트 공격의 반복. 체력이 10%가 되면 또 덩어리 던지기를 하고 2번 쳐내고 참격, 마지막 QTE가 발생한다. 기둥이 날라오면 닌자런으로 달려들어 참격모드로 기둥을 베고 △ + ○으로 몬순을 건물에 처박고, 참격 모드에서 난도질하면 승리한다.

연막 공격에 대한 대책편집

위의 전법이라면 대부분의 공격은 맞을 걱정이 없지만 가장 피하기 어려운 것은 연막 공격이다. 대책으로는 닌자런으로 달리면서 날아오는게 보이면 공방일체로 백스텝. 계속 달리면 연속공격은 맞지않으니, 날아오는 것만 주의하면 좋기에 쳐내기보다는 위험이 적어진다. 그러나 이것이 통하는건 체력이 많을 때만으로 40% 이하의 날아오기에서는 공중에 멈춰있는 시간이 극히 일순간으로 매우 피하기 어려워진다. 이 경우에는 쳐내기로 연속공격과 함께 막는 것이 더 쉬울지도 모른다.

참고로 구석으로 가면 벽 뒤에서 날라오지는 않으므로 광장쪽으로만 쳐내기를 입력하니 조금 편해진다. 다만, 연막을 던지는 예비 동작을 모르면 구석으로 가기전에 공격이 시작되어버린다. 또 구석에서는 공방일체로 피할 수가 없다.

58988
난이도 HARD 이상에서 노데미지로 클리어 하면 트로피 '학살의 계승자'를 획득한다.

다음 공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