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무기의 변경이나 아이템의 장비는 Ps3 leftPs3 right로 선택 메뉴를 열고 다시 Ps3 leftPs3 right로 카테고리를 선택, Ps3 upPs3 down로 아이템을 선택하여 Ps3 circle로 장비한다.

메인 웨폰Edit

각 무기의 입수조건에 대해서는 커스터마이즈를 참고. 특수효과나 공격속도, 사정거리를 제외한 단순한 공격력은
무라사마=노다치>블레이드=폭스>마체테=아머=스턴>목도의 순서이다.

고주파 블레이드Edit

초고주파의 교류전류에 의해 금속결합을 강화하며, 
공명에 의해 대상물을 구성하는 원자사이의 결합력을 약하게 하여 절단력을 강화한 칼.
독토어에 의해 연료전지의 전해질을 흡수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참격 모드를 이용하여 전력을 소비하여 고속으로 휘두르는 것으로 더욱 베는 맛이 늘어났다.

스턴 블레이드Edit

200만 볼트의 고전압으로 일정확률로 사이보그의 BMI나 무인기의 광 뉴로 AI에 일시적 기능정지를 일으킨다. 
블레이드이기도 하기에 통상의 살상능력도 갖고 있다.

아머 브레이커Edit

카부토와리(兜割)라고 불리는 무기의 형태를 모방하여 통상의 살상능력뿐만 아니라 
대형무인기 등의 두꺼운 장갑에 효과적인 충격을 가해 공격시에 일정확률로 장갑을 파괴하는 무기.

고주파 노다치Edit

말 위에서의 공격을 위해 만들어진 '노다치(野太刀)'를 모티브로한 고주파 블레이드. 종래의 블레이드보다 길고 도신도 휘어져있다.

고주파 목검Edit

가장 고주파와 상성이 좋은 온두라스산 마호가니를 사용한 목검.
금속이 아니기에 절단력은 없지만 고주파를 흘려 부러지는 일 없는 이상적인 둔기로 완성되었다.
사이보그를 죽이지 않고 무력화할 수 있다.

목검으로도 닌자 킬은 살해로 취급되니 주의. 유리를 부술 때 사용하면 1방에 깨끗이 부서진다. 대신 철책이나 오브젝트를 부술 수 없다.

고주파 무라사마 블레이드Edit

신카게류(新陰流)의 우라다치(裏太刀)를 기원으로 발전한 브라질리언 검술, 
호드리게스 신카게류의 종가에 역대로 전해져온 명검을 사무엘이 고주파 블레이드로 개조한 것.
타마하가네(玉鋼)의 원자배열이 고주파에 공명하여 붉게 빛난다.
원래의 금속 특성을 그대로 강화하는 고주파의 성질에 의해 일반적인 고주파 블레이드를 훨씬 뛰어넘는 절단력을 가진다. 
검집에는 화약의 폭발력을 이용하여 고속으로 발도하는 장치가 설치 되어있다.

무라사마라는 이름은 고전게임 '위저드리'에서 일본의 유명한 명검 '무라마사(村正)'를 Murasama로 잘못 표기해서 최강무기로 등장시켰던 것의 패러디.

고주파 마체테Edit

중남미에서 사용되는 산칼을 모티브로 한 고주파 블레이드.
일반적인 고주파 블레이드와 비교하여 사정거리가 짧지만 빠르게 휘두룰수 있다. 마리아치 의상과 잘 어울린다.

폭스 블레이드Edit

클라크 박사에 의해 사이보그 닌자가 된 그레이 폭스가 사용하였던 고주파 블레이드.
그레이 폭스의 혼이 고주파와 공명하여 일정확률로 적을 장갑째로 절단할 수 있다.

목검 사혼(蛇魂)Edit

전설의 영웅 '솔리드 스네이크'의 격언을 후대에 전하기 위하여 최신의 스피리추얼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만들어 낸 신비한 목검. 
휘두르는 방법에 따라 여러가지 목소리가 들린다.

DLC 1탄에 포함된 메인 웨폰.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대사나 조언을 해준다. 특히 골판지 상자에 대한 집착이 예사롭지 않다.

유니크 웨폰Edit

각 장의 보스를 쓰러트리면 입수할 수 있다. 장비하면 Ps3 triangle로 사용 가능하다.

폴암 '에뜨랑제'Edit

코겟코의 팔을 봉 형태로 이어붙인 폴암.
손끝에 가진 나이프로 공격하거나 팔의 힘을 빼서 채찍처럼 휠 수도 있다.
미스트랄의 전투 데이터를 해석하여 개발되었다.

전술 사이 '디스토피아'Edit

자력으로 조종할 수 있는 사이.
플레밍의 왼손 법칙을 바탕으로 의체에서 발생하는 자력과 사이에 흐르는 전류에서 로렌츠 힘을 발생시켜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다.
몬순의 전투 데이터를 해석하여 개발되었다.

집게 칼 '블러드러스트'Edit

조립하여 거대한 집게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한쌍의 고주파 마체테.
독특한 움직임에서 적을 속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선다우너의 전투 데이터를 해석하여 개발되었다.

서브 웨폰Edit

그레네이드류Edit

Ps3 l2를 가볍게 누르면 전방을 향해 굴려서 던지고, 계속 누르고있으면 조준 화면이 표시된다.

그레네이드Edit

대형무인기,사이보그전을 대비해 개발되어 급속하게 보급을 시작하고있는 신형파편수류탄. 
CNT를 함유하는 강화 세라믹스의 탄피는 새겨진 격자에 의해 육각형의 대형탄자를 만들어 
사이보그의 CNT 복합장갑에도 큰 피해를 준다.
종래의 수류탄과 비교하여 크고 중량도 늘어났기에 
충분한 투척거리를 갖기위해선 사용하는 측도 사이보그가 아니면 안된다.

적린(赤燐) 그레네이드Edit

오산화이인(P2O5)의 발연반응을 이용한 스모크 그레네이드.
발생하는 흰 연기는 적외선을 투과시키지 않기에 
표준으로 적외선 카메라를 장비하고있는 무인기나 사이보그에 대항하기 위해 보급이 진행되고있다.

재밍 그레네이드Edit

내장 배터리를 이용하여 광범위의 주파수상에 버라지 재밍을 거는 일회용 투척형 전자공격탄.
마이크로파에서 장파까지의 무선을 이용한 통신을 일시적으로 셧아웃하여 원격제어되는 무인기를 동작정지시킬 수 있다.

전자 그레네이드Edit

전자 펄스의 일정시간 연속발생시키는 투척형 전자공격탄
최근의 무인기나 사이보그는 서지 전류를 감지하면 순간적으로 전자회로를 차단하기에 
파괴에는 이르지 않지만 EMP가 연속으로 발생하는 동안에는 행동불능에 빠진다.

발사기류Edit

역시 Ps3 l2를 가볍게 누르면 전방을 향해 발사, 계속 누르고있으면 조준 화면이 표시된다.

다목적 로켓탄 발사기Edit

휴대형 로켓탄 발사기. 탄두에는 대 대형무인기, 사이보그전을 상정하여 다목적 대전차유탄을 채용.
 플라스틱 파츠를 많이 사용해 경량화, 저비용화를 꾀하고 데스페라도사에 의해 사이보그 사수용의 커스터마이즈가 이루어져있다.

휴대형 지대공 유도 미사일Edit

복합유도방식을 채용한 휴대형 지대공 유도 미사일 시스템. 
시커로서 종래형과 같은 패시브 적외선 유도와 밀리파를 이용한 ARH를 장비. 
파이어 & 포겟 기능은 그대로면서 플레어의 방해에 대한 항감성은 현저하게 향상시키는 것에 성공했다.

기타Edit

3D 포토 프레임Edit

스텔스 위장의 기술을 응용하여 공중에 빛을 굴절시며 입체적으로 상을 맺히게하는 3D 포토 프레임.
감정제어되는 사이보그에 그라비아 잡지정도로는 효과가 없으나 이것이라면 사이보그라도 정신이 팔릴 것이다.

모델은 메탈 기어 온라인에 사용되었던 플레이어 캐릭터 '여자병사 페이스 타입 A'이다. 머리형은 포니 테일, 의상은 비키니 장비. 코겟코에도 효과가 있다. 굉장히 기뻐한다.

골판지 상자Edit

약품운반용으로 금속코팅과 중공부분의 밀폐로 단열성을 높인 골판지 상자. 
적외선 시야로도 내부의 온도를 알 수 없기에 무인기나 사이보그의 눈을 속일 수 있다.

드럼통Edit

금속제의 드럼통. 적외선 시야로도 내부의 온도를 알 수 없기에 무인기나 사이보그의 눈을 속일 수 있다.

Ps3 l2를 누른채로 Ps3 r1을 누르면 옆으로 쓰러져서 굴러갈 수 있다. 먼거리를 구르게 되면 어지러움으로 상태가 해제되고 라이덴이 토한다. 구르기에 맞은 적은 목검 공격과 마찬가지로 불살로 처리되어 사라진다. 드럼통을 눕히는 동작에도 공격판정이 있다.

회복 아이템Edit

장비 중이면 게이지가 떨어졌을 때 자동으로 사용하나 메뉴 화면에서 Ps3 square를 눌러 임의로 사용할 수도 있다.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Edit

사이보그나 무인기의 자기수리 유닛에 들어있는 자기수리용의 나노페이스트. 
라이덴이 사용하면 단숨에 전량을 소비해 LIFE 게이지를 회복한다.
일반적인 자기수리 유닛에 들어있는 나노페이스트와 비교해 소량이기에 회복량은 적다.
체내에 휴대하는 것으로 LIFE 게이지가 0이 되었을 때에 자동으로 회복할 수 있다.

전해액 팩Edit

군용 사이보그의 연료전지에 사용되는 융용탄산염전해액을 팩킹한 것.
사용하면 연료전지 게이지를 일정량 회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