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전 공략으로

공격 패턴Edit

공격 설명 위력
후려치기 창을 후려친다. 5.0
불덩어리 높은 위치로 이동한 뒤 불타는 코겟코를 날려온다 7.6
채찍 파이프 위에서 사용. 채찍을 휘두른다.
연속으로 공격해 오므로 쳐내기를 연속으로 입력하지 않으면 맞고만다.
9.0
급강하 킥 파이프 위에서 사용. 채찍으로 뛰어올라 급강하 킥 12.5
회전 공격 마지막 지면에서 사용. 세로로 회전하면서 고속으로 돌진해온다. 5.0
채찍 지면공격 채찍을 땅에 박아 전방공격 6.0

※ 데미지는 난이도 NORMAL 기준.

  • 체력이 75%로 깍이면 라이덴의 다리를 묶어 던지고 참격모드로 자르는 QTE가 발생한다.
  • 체력이 50%로 깍이면 미스트랄의 공격으로 파이프가 파괴되고 아래로 낙하한다.
  • 체력이 10%로 깍이면 찬스 어택(△+○)이 되어 얼어붙은 미스트랄을 참격 모드로 벤다.

기술 해설Edit

  • 창 3단 콤보
    창을 세번 흔드는 콤보. 동작은 느리므로 쳐내기로 막으면 된다. 코겟코에 정신을 팔리고 있으면 맞는다.

  • 후려치기
    1회전하면서 창으로 베어넘긴다. 단발에 움직임도 느리기 때문에 쳐내기로 쉽게 막을 수 있다.

  • 돌진 후려치기
    거리를 두고 있을 때 사용한다. 붉게 빛난후 돌진하면서 베어넘긴다. 미스트랄을 록온하고 있지 않으면 이 공격으로 데미지를 받기 쉽다. 항상 록온하도록 주의하자.

  • 창 던지기
    앞으로 1회전하면서 창을 던져온다. 중거리에서 사용.

  • 찌르기
    이쪽도 중거리에서 사용한다. 창을 내밀며 공격.

  • 코겟코 던지기
    창이 절단되고 맨손이 되었을 때 사용한다. 코겟코 근처로 달려가 불덩어리로 만들어 던진다.

  • 채찍 2단 콤보
    2단계에서 사용한다. 채찍을 두번 휘두른다. 속도는 느리다.

  • 채찍 5단 콤보
    3단과 4단의 사이에 틈이 없어 쳐내기에 실패하기 쉽다.

  • 마구베기~급강하 킥
    고속으로 창을 휘둘러 주위에 공격판정이 발생. 판정자체는 단발. 또한 거기에 뛰어올라 급강하 킥을 사용한다.

  • 채찍 지면 공격
    3단계에서 사용한다. 채찍을 지면에 묻어 전방 공격. 사정거리는 매우 길지만 회피하기 쉽다. 측면에서 공격하면 조금이나마 콤보가 들어간다.

  • 회전 공격
    몸을 회전시키며 여기저기 돌아다닌다. 쳐내기 어렵고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회피가 어렵다. 폭발하는 드럼통쪽으로 유도하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공략Edit

1단계Edit

미스트랄과 전투는 1단계와 2단계 사이, 2단계와 3단계 사이에 체크 포인트가 존재한다. 노데미지를 노리는 경우 데미지를 입으면 다음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리스타트해서 달성이 가능하다. 많은 코겟코가 덤벼오므로 노데미지를 노릴 경우 미스트랄보다도 코겟코가 문제가 된다. 우선 R2로 미스트랄을 록온하고 공격해오는지 잘보며 주위를 닌자런으로 돌아다니며 검을 휘둘러 코겟코의 수를 줄여가자. 코겟코가 없어지면 그대로 미스트랄을 공격. 참격 모드가 나오면 창을 잘게 자른다. 이런 흐름으로 창을 자르고 공격에 들어가자. 승타나 쳐올리기로 띄우는 것도 가능하다. 높은 곳에 올라 코겟코를 불덩어리로 만들어 던져오지만 미스트랄 바로 밑에 있으면 맞지 않기 때문에 계속 달리면서 코겟코를 잡자. 체력이 75 이하로 떨어지면 미스트랄의 공격으로 QTE가 발생한다.

2단계Edit

파이프 위에서 전투. 옆으로 이동할 수 없기 때문에 코겟코가 더욱 걸리적거린다. 시작 직후 앞으로 뛰면서 베기를 계속하면 단번에 가드를 무너트리고 참격까지 갈수 있다. 성공률은 낮지만 체크 포인트가 있기에 성공할 때까지 다시하면 좋다. 정공법으로는 코겟코 때문에 노데미지가 어렵다. 가드를 무너트리고 참격모드로 들어가 창을 잘라 공격이 들어가는 것은 1단계와 마찬가지로, 쳐올리기 등으로 띄워 콤보를 넣으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맨손이 되면 높은 곳으로 올라가 아까처럼 코겟코를 던진다. 역시 바로 밑에 있으면 각도 때문에 맞지 않는다.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다음 단계로. 창을 절단한 시점에서 50 이하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3단계Edit

지역은 넓지만 곳곳에 폭발하는 드럼통이 있어 공격하면 폭발해 데미지를 받는다. 흰 드럼통은 폭발하지 않는다. 기본 코를 처리하면서 틈을 보고 미스트랄을 공격한다. 거리가 멀어지면 채찍 공격을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그것을 보고 단번에 접근해 옆에서 공격하는것이 기본. 너무 무리하게 공격하지 않는것이 좋다. 가장 피하기 어려운 회전공격은 쳐내기보다 크게 뛰어다니며 피하는 것이 좋다. 드럼통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유도할 수 있으면 데미지를 주는 것도 기억해 두자.

체력이 10% 이하가 되면 찬스 어택이 발동하므로 Ps3 triangle+Ps3 circle 입력에 성공하면 액체 질소로 얼어붙은 미스트랄을 참격 모드로 베게되면서 클리어.

58987
난이도 HARD 이상에서 노데미지로 클리어 하면 트로피 '살육의 천재'를 획득한다.

다음 공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