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전 공략으로

'안건 R-06 : 황야의 결투'는 사무엘 호드리게스와의 보스전만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술 목록Edit

공격 내용 위력
연속베기 검으로 4연속 공격. 이쪽의 공격을 옆으로 회피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7.5
(1발당)
찌르기 가드 불능 공격. 예비 동작이 짧은데다가 위력이 매우 큰 위험한 기술 37.6
돌진발도술 원거리에서 고속으로 돌진해오며 발도해 벤다. 쳐내기로 막을 수 있다. 14.8
돌진 체력을 70 이하로 깍은 뒤 참격 모드에서 팔을 베면 검을 떨어트리고 맨손이 된다.
맨손일 때 사용하지만 쳐내기로 막을 수 있다. 맞으면 땅에 처박히지만 위력은 그다지 높지 않다.
7.6
던지기 슬라이딩 공격을 하면 이 기술로 반격당하기 때문에 슬라이딩은 엄금. 13.8
돌려차기 맨손일 때 사용한다. 상단 돌려차기. 맞으면 날아간다. 7.5
연속돌진베기 체력을 50 이하로 깍으면 다시 검을 들고 사용한다.
4연속으로 주변을 돌고 고속으로 돌진하면서 베어온다.
쳐내기로 막을 수 있다. 또한 옆으로 공방일체를 쓰면 회피하면서 반격이 가능하다.
16.2
점프베기 다시 검을 들고 사용하는 기술. 크게 뛰어서 벤다. 동작이 커서 막기 쉽다. 16.9
마구베기 종반에 사용. 무수하게 칼질을 해 주변을 벤다. 15.0
바위 날리기 원거리에서 검으로 바위를 날려온다. 참격 모드로 떨어트리는 것이 가능하다. 15.0

※ 데미지는 난이도 NORMAL 기준.

기술 해설Edit

  • 연속 베기
    1단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격. 4종류 있지만 어느것도 4연속 공격이다. 비슷한 모션이기 때문에 어떻게 연계하는가 파악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은 2번 벤 후 검을 검집에 넣었다가 불을 붙여서 더 베어오는 것. 2번째 베기 이후 사이가 벌어지면 공방일체로 회피하면서 공격이 가능하다. 다른 3종류는 마지막이 찌르기, 올려베기, 다른 모션의 올려베기. 아무래도 알아보기 어렵고 공격 간격도 짧기 때문에 쳐내기 어렵다. 어쨌든 붉게 빛나면 쳐내기를 연속으로 입력하자. 이 공격에 익숙해지지 않으면 노데미지 달성은 어렵다.

  • 발딛고 베기, 올려베기
    발을 내딛고 베는 단발 기술. 1단계에서 접근하고 있으면 사용한다. 가로와 세로가 있는데 모두 같은 성능이다.

  • 모아서 베기, 모아서 찌르기
    검이 황색으로 빛나며 모으는 모션에서 나오는 쳐내기 불가능한 기술. 맞으면 큰 데미지를 입는다. 점프나 공방일체로 피할 수 있지만 찌르기보다 공격판정이 넓은 베기쪽은 공방일체를 쓰지 않으면 맞는다. 거의 쓰지 않기 때문에 대응이 어렵다.

  • 돌진하여 내던지기
    2단계에서 맨손으로 사용한다. 맞으면 땅에 처박힌다. 쳐내기 가능. 옆 공방일체로 피하면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 돌려차기, 앞차기
    1단계, 2단계에서 사용한다. 1단계에서는 사무엘의 뒤로 돌아가면 돌려차기를 사용한다. 정면에 있는 한 거의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맨손의 2단계에서는 이것이 기본 공격이 된다. 돌려차기는 동작이 매우 빠르고 사무엘의 공격 중 가장 쳐내기 어려운 공격일지도 모른다. 이쪽의 공격 중에도 상관없이 사용해 오므로 노데미지에 걸림돌이 된다. 2단계에서는 이 공격에 주의하면서 조심스럽게 공격을 맞추자. 또한 이 공격은 쳐올리기 등으로 다운시킨 경우 일어나면서 반드시 사용하므로 일어날때 가까이 다가가지 않도록.

  • 돌진 베기
    고속으로 돌진하면서 벤다. 1단계, 3단계에서 사용. 1단계에서는 기본 사용하지 않지만 도망치듯 행동하면 반응하여 사용한다. 3단계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공격이 되어 1단계와 달리 3연속 사용한다. 다가오면 횡이동 공방일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점프 베기
    크게 뛰어서 내려 벤다. 1단계, 3단계에서 사용한다. 1단계에서는 돌진 베기와 마찬가지로 도망치듯 행동했을 때에만 사용한다. 3단계에서는 돌진 베기와 함께 기본 공격. 땅에 내려왔을 때 공방일체로 회피하며 공격하자.

  • 땅긁고 베기
    3단계에서 사용한다. 검으로 바닥을 긁으며 달려와 치켜든다. 돌진 베기보다 속도는 느리다. 연속으로 쓰지도 않기 때문에 그다지 위협이 되지 않는다. 역시 공방일체로 회피하자.

  • 바위 날리기
    3단계에서만 사용한다. 검을 지면에 꽂아 바위를 날려온다. 바위가 날아오면 자동으로 참격 모드가 발동. 베어 떨어트리자. 횡이동 공방일체로 문제없이 회피가능. 이 공격은 근거리에서도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노데미지를 노리는 경우 무섭다. 가까이에선 검을 바닥에 찌를 때 공격판정이 발생하는데 쳐내기가 불가능하다. 이 공격을 받지 않기 위해 노데미지를 노리는 경우 3단계에서 접근은 기본적으로 피하자.

  • 카운터 공격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술. 검으로 막고 거기에 공격하면 심한 반격을 받는다. 1단계와 2단계에서 확인.

공략Edit

1단계Edit

검 공격이 기본. 쳐내기 카운터는 회피되지 않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노리면 좋다. 연속 베기의 간격이 매우 짧기 때문에 쳐내기가 곤란하다. 왼쪽 스틱 입력과 □ 버튼을 연타하면 된다. 위의 기술 해설에서도 언급하고 있지만, 어쨌든 연계를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익숙해 질 때까지 시간이 걸린다. 거리가 멀어지면 고속으로 접근하면서의 베기를 사용해 오므로 방심하지 말자. 어느 정도 피해를 감수하고 맞받아친다는 느낌으로 공격해도 좋다.

모든 단계 공통적인 전법으로, 사무엘은 거리가 멀어지면(닌자 런으로 도망치듯 이동) 돌진 베기나 점프 베기만 해오므로 공방일체 → 도망가기를 되풀이하면 노데미지로 이길 수 있다.

2단계Edit

체력이 70% 이하가 되면 사무엘이 공격했을 때 참격 모드로 반격이 발생한다. 팔을 노려 베면 검을 떨어트리고 맨손이 된다. 맨손이 되면 주로 돌진과 발차기를 사용한다. 모두 쉽게 쳐내기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그다지 무섭진 않지만 발차기는 이쪽의 공격 중에서 사용하고, 동작이 짧기 때문에 신중하게 움직이지 않으면 맞는다. 기본적으로 접근해서 발차기를 쓰는 것을 기다리고 기술이 나왔을대 쳐내고 반격하는 수동적인 자세가 좋다. 돌진 공격은 쳐내기보다 공방일체를 맞추자. 참고로 슬라이딩은 내던지기로 반격되니 사용하지 말자. 기본적으로 돌진 공격이 오면 공방일체 → 쫓아가 공격 → 거리를 벌리고 돌진 공격을 기다리는 것의 반복으로 거리를 벌리면 돌진 공격을 사용하는 경우도 맣지만 사용하지 않을 경구 달려가서 접근해 공격하자. 이때는 확실하게 발차기를 쓰니 우선 쳐내고 공격하자.

3단계Edit

체력이 50이하가 되면 이쪽의 공격을 맨손으로 막는다. 그 후 떨어져있던 검을 주워 다시 검으로 공격해 온다. 연속 돌진 베기, 점프 베기를 사용해온다. 보통 연속베기는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완전히 쓰지 않는것도 아니라서 반대로 무섭다. 방심하면 맞아버린다. 3단계의 기본 전법은 공격에 공방일체로 반격하는 것. 바위 날리기의 해설에서도 언급하고 있지만 바위날리기 공격은 접근했을때 사용하면 피하기가 매우 어렵다. 돌진 베기, 점프 베기에 대해 공방일체를 맞추면 시간은 걸려도 확실하게 체력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노데미지 및 트로피가 목적이라면 무리한 공격은 엄금. 체력을 10 이하로 떨어트리면 사무엘이 고속으로 돌진해오고 △+○ 지시가 발생한다.

노데미지 전법Edit

HP는 커스터마이즈에서 최대한 강화하는 것을 전제로한 수치. 유니크 웨폰을 디스토피아로, 전투 개시와 함께 △로 접근. 리퍼 모드를 발동해 □를 두번 맞히면 사무엘이 무릎을 세운다. 사무엘은 모아공격의 최대 충전이 완료될 때까지 그대로이니 재빠르게 유니크 웨폰을 블러드러스트로 바꿔 △를 길게 3번 누른다. HP가 67% 정도가 되면 모아서 공격의 첫발밖에 맞지 않으므로 거리를 벌려 돌진 공격을 버티고 방어, 검을 쳐내고 2단계로. 공중에서 △를 누른다.(사무엘의 약간 앞에서 △를 눌러서 시작) 중요한것은 떨어지기 시작하면 쳐내기를 입력해두는 것.(때로 발차기를 맞기 때문에) △는 길게 눌러도 좋다.(맞추면 최대 20%를 깍는다) 또한 길게 누를 경우 높이에 따라 1회전 시에도 맞춘다. HP가 40가까이 줄면 칼을 다시 줍고 3단계로. 3단계에서는 거리를 두고 돌진 공격을 유발. 공격이 끝나면 사무엘은 검집을 만지는 버릇이 있기 때문에 한번만 △. 이것을 반복하면 노데미지로 쓰러트릴 수 있다. 또한 무한 가발 B를 장비하고 상시 리퍼모드로 하면 1단계 종료시까지 65%, 2단계 종료시까지 38%까지 체력을 줄일 수 있다.

58977
챕터 종료 후 트로피 '안건 R-06 : 황야의 결투 종료'를 획득한다.

58990
난이도 HARD 이상에서 노데미지로 클리어 하면 트로피 '역사가 선택한 자'를 획득한다.

다음 공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