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전 공략으로

기술 목록Edit

공격 내용 위력
칼 공격 손에 든 칼로 공격한다. 15.0
반응장갑 반응장갑을 일반 공격으로 건드리거나 참격모드로 정확히 베지 못하면 폭발한다. 10.0
방패로 돌진 반응장갑으로 앞을 막은 상태로 돌진한다. 시작 직후 높은 확률로 사용한다. 쳐내기로 막으면 연타 QTE. 성공하면 일순간 무방비가 되고 참격 모드에서 반응장갑과 몸을 연결하는 기계팔을 잘라서 반응장갑을 제거한다. 15.0
뒤돌아 공격 뒤에 있으면 사용한다. 반응장갑으로 후려치는 공격 10.0
연속 찌르기 가드 불능인 돌진공격. 맞으면 연출이 나오며 계속 찔린다. 35.0

※ 데미지는 난이도 NORMAL 기준.

기술 해설Edit

  • 방패로 돌진
    1단계에서 사용. 앞을 반응장갑으로 막고 돌진해온다. 스타트 직후 거의 확실하게 사용해온다. 쳐내기로 막으면 연타 QTE가 발생, 성공하면 자세를 무너트리고 참격 모드 지시가 나온다. 공격찬스이기 때문에 스타트 직후 이 기술을 사용하지 않으면 즉시 리스타트하자.
  • X자 베기
    1단계에서 사용. 양팔에 든 칼을 휘둘러 X자로 벤다. 원거리에서 고속접근 후 사용하는 기술. 쳐내기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별 문제 없다.
  • 베어내리기 → 베어올리기
    1단계에서 사용. 동작이 느리기 때문에 쉽게 쳐내기 가능하다.
  • 4연속 공격
    1단계에서 사용. 연속 콤보이지만 그다지 빠르지 않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쳐내기로 막을 수 있다.
  • 찌르기→자르기
    2단계에서 사용. 집게칼로 찌른후 가드 불능의 자르기. 점프로 회피해서 뒤로 돌아가자.
  • 베어올리기
    2단계에서 사용. 집게칼로 베어올리는 단발 공격. 쳐내기로 어렵지 않게 막을 수 있다.
  • 5연속 공격
    2단계에서 사용. 마지막 자르기는 가드가 불가능하므로 점프로 피해 뒤로 돌아가자. 2단계의 선다우너는 쳐내기 카운터도 가드해버린다.

공략Edit

선다우너와의 전투는 2번의 체크 포인트가 있다. 노데미지를 노리는 경우, 리스타트하자.

1단계Edit

순서대로 쓰러트리는 것이 중요하다. 익숙해질 때까지 리스타트를 반복하자. 1단계에서 방패 자세일때 공격하면 공격이 통하지 않을 뿐 아니라 폭발에 데미지를 입는다. 참격 모드로 정확하게 틈을 베자.

스타트 직후 돌진해오므로 쳐내기로 막고 QTE를 성공시키자. 반응장갑을 건드리지 말고 파랗게 빛나는 기계팔만을 잘라내자. 이 직후, 휴대형 지대공 유도 미사일로 해머헤드를 격추하자. 이걸로 피탄 데미지를 신경쓰지 않고 싸울 수 있다. 이후 선다우너를 정면에서 공격하면 다시 반응장갑으로 막는다. 다시 참격모드에서 틈을 베고 반응장갑을 떨어트리자. 이후 반복으로 모든 반응장갑을 파괴.

2단계Edit

반응장갑을 파괴하면 움직임이 빨라지고 가드 불능 공격을 해오지만 오히려 틈이 많다. 집게칼의 찌르기를 기다렸다가 점프로 회피, 뒤로 돌아가 약공격을 연타, 쓰러지면 쳐올리기로 띄워서 콤보, 다운된 후에도 그대로 약공격 연타 등으로 단번에 데미지를 주자.

체력이 20% 이하로 떨어지면 기둥을 뽑아 무기로 사용하며 사이보그 병사가 나온다. 이 사이보그에서 참탈을 하지 않으면 S 랭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2명 모두 참탈로 쓰러트리자. 기둥을 가진 선다우너는 기둥을 흔드는 공격밖에 하지 앟기에 붉게 빛나면 점프해서 약공격을 연타해서 체공시간을 늘리는 것으로 간단하게 회피할 수 있다. 회피하면서 접근해 공격하자.

참고로 쳐올리기로 띄운 선다우너에 약공격을 잘 맞추면 그대로 연타로 계속 공중에 떠있다. 노려서 하기는 어렵다. 또 여기서 너무 체력을 깍아버리면 기둥을 뽑지 않기 때문에 사이보그 병사도 나오지 않아 참탈 기회도 없으니 S 랭크를 노리면 주의하자.

빌딩에서 낙하 후Edit

빌딩에서 떨어진 후 슬라이더를 타고 건물 내부를 지나 돌아오게된다. 장애물을 피하거나 부수는 3D 슈팅이 되지만 여기서는 움직이지 않고 약공격 연타만 해도 문제없다. 만약 데미지를 받으면 재시작해서 클리어하자. 빌딩 천장에 이르면 참격모드로 천장을 뚫고 나가게되고 해머헤드의 미사일을 △+○로 피하면서 슬라이더를 날려 참격모드에서 선다우너를 조각내고 클리어.

닌자 런을 이용한 전법Edit

전투 개시 직후 선다우너 주변을 닌자 런으로 달리면서 약공격을 휘두르면 뒤돌아치기 공격만 하기에 노데미지. 닌자 런이므로 총탄도 튕기고 미사일도 맞지않는다. 선다우너 주위를 빙빙 돌면서 □만 연타하는 간단한 방법.

58989
난이도 HARD 이상에서 노데미지로 클리어 하면 트로피 '가장 순수한 인간'를 획득한다.

다음 공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