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전 공략으로

기술 목록Edit

공격 내용 위력
어퍼컷 전력으로 치켜드는 어퍼컷 25.0
컴비네이션 펀치와 킥의 4연속 콤보 15.0
뒤돌며 공격 뒤돌면서 2회 팔을 흔든다. 공격판정은 꽤 넓다. 15.0
불기둥 지상에 주먹을 꽂아 두줄의 불기둥이 발생한다. 가드 불능. 25.0
포효 포효하며 주위에 공격판정이 발생. 가드 불능 25.0
돌진 돌진해서 발차기를 한다. 접근만 하는 경우도 있다. 25.0
돌진→박치기 돌진해서 라이덴을 붙잡아 박치기를 한다. 가드불능. 닌자런으로 도망가면 맞지 않지만 직전 불기둥을 사용해 행동범위가 좁아져 있는 경우 회피가 매우 어렵다. 공방일체로 회피가 유용하다. 25.0
잔해 던지기 높은곳에 올라가 거대한 파편을 3번 던져온다. 각각 순서대로 참격모드의 지시대로 베야한다. 세번째 후 암스트롱이 돌진해오고 머리를 베면 30 정도의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베어버린 잔해에서는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가 떨어진다. 100.0
체력회복 체력이 줄어들면 사용한다. 녹색으로 빛나며 체력을 회복한다. 뒤에서 참격 모드로 공격해야한다. -

※ 데미지는 난이도 NORMAL 기준.

기술 해설Edit

  • 타격 콤보
    팔을 두번 흔드는 경우와 발차기도 하는 경우의 두 종류가 있다. 쳐내기로 막으면 좋지만 발차기를 하는 경우 2방째와 3방째의 틈이 없으므로 쳐내기를 연속 입력하지 않으면 맞는다. 몬순 때와 같은 감각으로 연속해서 쳐내자.
  • 어퍼컷
    단발 어퍼컷. 쳐내기 가능. 별로 사용하지 않는다.
  • 뒤돌아치기
    뒤쪽에 서있으면 사용한다. 동작이 짧기 때문에 맞기 쉽다. 뒤에 있을 때는 이 공격을 주의하자. 붉게 빛날때 쳐내기를 입력하자.
  • 돌진 차기
    몸을 단단하게해서 돌진으로 접근해 발차기를 한다. 발차기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반드시 쳐내기를 입력하자. 사용 빈도는 높지 않지만, 땅에 금을 내는 폭발공격 후 높은 확률로 사용한다. 몸이 단단해지기 때문에 공방일체를 써도 공격이 튕겨버린다. 이 공격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 돌진해서 던지기
    자주 사용하는 가드불능의 돌진 공격. 몸을 노란색으로 빛내고 사용한다. 점프로 피하려하면 맞아버린다. 거리를 벌리고 접근과 동시에 공방일체를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회피하면서 데미지를 준다. 이 공격이 노데미지 클리어의 가장 큰 장애일지도. 불기둥을 사용하여 움직일 곳이 좁아져 있을 때 사용하는게 무섭다.
  • 불기둥
    지상에 주먹질을 하는 기술 중 하나. 2방향으로 불기둥이 뻗어오며 가드 불능. 모든 공격 중 가장 무섭다. 가드 불능에 잠시동안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기에 이동이 제한된다. 불기둥이 사라질 때까지 피해 돌아다니는것이 좋다. 공격 자체의 회피도 어렵다. 옆으로 달려서 피하자. 불기둥이 닿기전에 가로질러서 이동하도록 한다. 주저하면 맞기 때문에 어쨌든 거리를 벌리고 계속 옆으로 달려 피하자.
  • 충격파
    지상에 주먹질을 하는 두번째 기술. 주먹 주위에 오라가 나오고 있어 파악할 수 있다. 플레이어를 노리고 충격파가 날아온다. 닌자 런으로 옆으로 회피하자. 1번밖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와 2번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기본 2번 날라온다고 생각하자.
  • 균열
    지상에 주먹질을 하는 세번째 기술. 땅에 주먹질을 하여 금을 내고 잠시 후 폭발한다. 금을 밟지말고 사이에서 폭발을 기다리자. 이 공격 후 높은 확률로 돌진해서 발차기를하니 쳐내기를 준비하자.
  • 포효
    기합을 넣어 포효하면서 주위에 충격파를 낸다. 쳐내기 불가능. 공방일체로 회피 가능하지만 타이밍이 어려우니 닌자 런으로 피하는게 안정적이다.
  • 전력 펀치
    힘을 모아 고속으로 돌진해온다. 접근해오면 슬로우 모션이 되어 버튼 지시가 나오고 실패하면 얻어맞고 칼을 떨어트린다. 버튼은 랜덤. 성공하면 30 이상의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성공하던 실패하던 검을 놓친 상태가 된다. 바로 뒤에 떨어져 있기 때문에 주우려 가자.
  • 잔해 던지기
    체력이 160% 이하가 되면 처음 사용. 전부 3번 사용한다. 높이 올라가 거대한 파편을 3번 던지는 것을 참격 모드로 베어 떨어트려야 한다. 세번 성공하면 암스트롱이 날아오는데 머리를 맞추면 20%의 데미지를 준다. 베어 떨어트린 잔해에서는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가 나온다.
    처음 날려올 때 닌자 런으로 앞으로 달려피하면 공격 자체를 회피해버릴 수 있다.
  • 체력 회복
    잔해 던지기 후 사용한다. 몸이 녹색으로 빛나며 체력을 회복한다. 이 때 일반 공격을 하면 반격 당해버리니 절대로 삼가하자. 뒤로 돌아가서 참격 모드를 쓰면 참격 포인트가 표시된다. 이걸 베면 꽤 장시간 무저항 상태가 되니 리퍼 모드를 사용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공략Edit

1단계Edit

거의 데미지를 입힐 수 없다. 닌자 런으로 도망다니자. 2분간 버티면 컷신 발생.

2단계Edit

컷신에서 칼을 부려져서 맨손이 된다. 이 상태에서는 공격을 쳐내도 데미지를 입는다. 번갯날찍기는 던지기로 반격당하니 사용하지 말자. VERY HARD 이상의 난이도에서는 돌진만을 사용하는데 간혹 돌진 중 캔슬하고 잡기로 달려드니 주의하자. 돌진은 점프해서 약공격 연타로 체공시간을 늘려 회피하는 것이 쉽다. 역시 2분간 도망다니면 회피 불가 기술을 사용하고(데미지는 없음) 두번의 연타계 QTE가 발생한 후 컷신이 나온다. 공격을 맞고 바로 오토 세이브되면서 이벤트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노데미지를 노린다면 별도로 세이브를 복사해놓자.

3단계Edit

사무엘의 고주파 무라사마 블레이드를 잡고 마지막 전투. 위의 기술 해설을 참고하여 기본적으로 붉게 빛나면 쳐내기로 막고 반격을 하자. 가드 불능 기술은 돌진해서 던지기와 포효. 거리를 벌리고 공방일체를 사용하여 견실하게 공격해나가면 클리어 할 수 있다. 간혹 QTE가 발동되는 경우가 있으니 입력지시는 모두 성공시키자. 검을 떨어트리고 맨손이 되면 검을 줍는 것을 우선하자. 체력을 140% 정도로 깍으면 높은 곳에 올라가 잔해를 던진다. 잔해를 참격 모드로 베면 회복 아이템을 떨어트린다. 잔해를 던지고 마지막에 달려드는데 머리를 베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또한 체력이 많이 손실되면 몸을 녹색으로 빛내면서 회복을 하는데 이때는 정면에서 공격하면 반격당해 버린다. 뒤로 돌아가서 참격 모드를 발동, 표시되는 약점을 베면 쓰러지면서 크게 빈틈을 보인다. 한동안 일어나지 못하므로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또 데미지가 쌓이면 다시 잔해물을 던져온다. 3번 정도 반복해 체력이 0.1%가 되면 돌진해 오면서 QTE가 발동. 입력에 성공하면 참탈 후 클리어다.

58991
난이도 HARD 이상에서 노데미지로 클리어 하면 트로피 '힘으로 적을 닥치게하며 살아온 인간 '를 획득한다.

공략 메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