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전 공략으로

커스터마이즈, VR 미션 추가Edit

셀렉트 버튼을 눌러 커스터마이즈, VR 미션을 선택할 수 있다. BP(배틀 포인트)를 소비하여 무기나 스테이터스를 향상시키고 새로운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처음에는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 미션을 플레이 할 수 있다. VR 미션 역시 BP를 얻을 수 있다. 또 이번 챕터부터 무선으로 서포트 캐릭터들과 대화가 가능하다.

해변상륙Edit

R01-1 지점 입수 아이템 설명
A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1층의 아이템 박스.
B 자기수리용 나노머신 3층의 아이템 박스
C 그레네이드 2층의 아이템 박스
D 그레네이드 1층의 실내 구석
E 그레네이드 2층의 쌓여있는 화물 옆
F 다목적 로켓탄 발사기 2층 육교 위
G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1층의 아이템 박스
H 다목적 로켓탄 발사기 2층의 쌓여있는 화물 옆
I 그레네이드 2층 상자 옆
J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1층 아이템 박스
K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밑으로 내려와서 안쪽에
L 데이터 스토리지 03 샹들리에 위. 3층까지 올라가서 점프로 건넌다.
M BP 3층 아이템 박스,
2층의 화물을 닌자런으로 타고 올라간다.
N 데이터 스토리지 04 2층의 잠겨있는 아이템 박스,
참격 모드로 베면 열린다.
O VR 미션 001 실내 1층

1. 전투(1/10)Edit

계단을 오르거나 닌자런으로 벽을 올라간다. 건물 입구로 향하면 스텔스 위장을 하고있던 적이 나타나니 쓰러트리자.

EASY · NORMAL · HARD VERYHARD · REVENGENCE
사이보그 병사 3명 사이보그 병사 3명, 마스티프 1기

시작하자마자 '슬라이딩→참격 모드'를 사용하면 빠르다. 노데미지를 달성하면 'S' 랭크. 평가 후 VR 미션에 '튜토리얼 미션 003'이 추가된다.

2. 건물 2층으로Edit

십자키의 ↑를 누르면 오그먼트 모드가 되어 주변의 정보가 표시된다. 아이템 박스의 위치를 확인하자. 닌자 런으로 쌓여있는 화물을 밟고 2층으로 올라간다. 마찬가지로 3층으로 올라가면 샹들리에로 올라갈 수 있다. 샹들리에 위에는 '데이터 스토리지 03'이 있다. 아이템을 다챙겼으면 2층의 문으로 나가자.

3. 닌자 킬Edit

아래쪽 복도에 등돌리고 있는 적이 있다. 닌자 킬을 처음 사용하게 될 것이다. 내려가서 등뒤에서 찌르던가 위층에서 머리위로 이동해 내리 꽂을 수 있다.

4. 민간인 구출(1/4)Edit

Map3-1

붙잡혀 있는 시민이 있다. 사이보그 병사 4명. 추천하는 구출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왼쪽의 끊어진 다리를 닌자런으로 건넌다.
  2. 등을 보이고 있는 사이보그를 닌자 킬하고 닌자 런으로 화물을 밟고 3층으로 이동, 오그먼트 모드로 육교를 오가는 사이보그를 확인하고 등을 돌렸을때 내려가서 닌자 킬.
  3. 건물안을 지나서 시민을 붙잡고 있는 사이보그 2기의 후방에서 접근해 닌자 킬이나 참격 모드로 처리.

적을 모두 쓰러트린 후 시민에게 말을 걸어 일으켜 세워야 구출로 인정된다. 일어난 후 도망치는 시민을 쫓아가서 베면 옷을 벗길 수 있다. 금방 바리케이트 밖으로 빠져 나가므로 재빨리 쫓아가야한다. 무선으로 욕먹고 싶으면 해보자.

전투평가를 받는 전투는 아니기 때문에 평가를 우선한다면 무시하고 지나가도 좋다.

5. 전투(2/10)Edit

앞으로 진행하면 겟코가 나오면서 강제 전투가 된다.

사이보그 병사 4명, 겟코 1기 사이보그 병사 2명, 강화형 사이보그 2명, 겟코 1기

겟코는 한번에 참격할 수 없으므로 데미지를 주어 파랗게 점멸시키던가, 쳐내기 카운터로 찬스 어택을 노리자.
사이보그 병사는 최초 2명을 쓰러트리면 2명이 추가로 나타난다.

6. 목적지를 향해Edit

Map3-2

겟코 2기, 사이보그 3기가 있다. 2층 육교를 겟코가 이동하기 때문에 1층에 있는 컨테이너에 올라가 벽에 숨어서 겟코가 지나가면 2층으로 올라간다. 1. 위치에서 겟코를 닌자 킬로 쓰러트린다. 가장 안쪽에 있는 사이보그가 일정 시간 마다 이쪽을 돌아보기 때문에 쌓여있는 화물에 몸을 숨긴다. 틈을 봐서 1.과 2.에 있는 사이보그를 닌자 킬로 쓰러트린다. 1층에서 순찰하는 겟코는 2층에서 닌자킬로 쓰러트린다. 오른쪽 길로 이동하여 4.의 사이보그도 닌자 킬로 쓰러트린다.

7. 문을 열고 안으로Edit

큰길에는 전자 바리케이트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왼쪽의 건몰로 이동해 입구 옆에 있는 스위치를 액션 버튼으로 조작한다. 건물안에 들어가면 데스페라도 로고가 화면에 보이는 노트북이 있다. 액션버튼으로 조작하면 'VR 미션 001'을 얻을 수 있다. 2층으로 올라가 복도를 지나면 컷씬이 나오고 LQ-84i와의 중간 보스전이 있다.

8. LQ-84i(3/10)Edit

LQ-84i 공략 참고

버려진 호텔로Edit

R01-2 지점 입수 아이템 설명
A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컨테이너를 베면 입수 가능
B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컨테이너를 베면 입수 가능.
C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컨테이너를 베면 입수 가능.
D BP 철창을 베고 방에 들어가서 입수
E 데이터 스토리지 05 실내, 선반 위
F 다목적 로켓탄 발사기 벽 옆
G 그레네이드 상자 위
H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아이템 박스

1. 사이보그 병사 3명Edit

LQ-84i를 쓰러트린 후 앞으로 진행하기 전 건물쪽을 보면 철창으로 닫힌 방안에 '데이터 스토리지 05'가 있다.

R01-2b

방패를 장비한 사이보그 2기, 일반 사이보그 1기가 있다. 방패는 내구력이 있지만 쳐내기 카운터로 1격에 부술수 있다. 그래도 역시 전투가 되면 귀찮다. 장갑차 앞쪽으로 살짝 나오면 발각은 되지 않지만 순찰중인 사이보그가 이쪽을 눈치채고 접근해온다. 그 때 오른쪽 엄폐물로 돌아가거나, 장갑차 옆으로 숨었다가 경계 페이즈가 해제되고 원래 위치로 되돌아가는 것을 뒤에서 닌자킬로 노릴 수 있다.

2. 무너지는 다리Edit

다리를 건너려고 하면 3대의 해머헤드가 미사일을 쏘면서 쫓아온다. 닌자런으로 도로 중앙을 지나면 건널 수 있다. 도중에 떨어질뻔 할 때 △를 연타하는 QTE를 넘기고, 한번 더 닌자 런으로 도망치자. 제시간에 다리를 건너지 못하면 떨어져 미션실패되므로 자동차를 피하면서 달리거나 닌자런을 사용하면서 공격버튼으로 자동차를 파괴하면서 달리면 더 안전하다.

3. 전투(4/10)Edit

2기의 해머헤드는 떠나고 남은 1기와 싸우게 된다. 노데미지를 달성하면 S 랭크가 된다.

EASY · NORMAL · HARD · VERYHARD · REVENGENCE
해머헤드 1기

2회차 이상 플레이라면 기둥에 올라가 유니크 웨폰 '전술 사이 디스토피아'를 사용하면 쉽게 쓰러트릴 수 있다.

R01-2d

먼저 지도의 파란 점에서 '휴대용 지대공 유도 미사일'을 3개 입수 할 수 있기 때문에 회수해둔다. 십자키의 ← 또는 →를 눌러 SUB 항목에 장비한다.

1,2발 맞추면 비틀거리며 지상에 내려오기 때문에 접근해서 공격하자. 어느 정도 데미지를 입으면 닌자 런 지시가 나오면서 참격 QTE가 발생한다.

R01-2h 지점 입수 아이템 설명
A 그레네이드 아이템 박스
B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2층 아이템 박스
C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아이템 박스
D 다목적 로켓탄 발사기 단말기 옆
E 전해액 팩 건물 옥상. 불타는 차에서 닌자 런으로 지붕에 올라간다
F VR 미션 002 건물 옥상. 불타는 차에서 닌자 런으로 지붕에 올라간다

4. 민간인 구출(2/4)Edit

사이보그 병사 3명, 슬라이더 사이보그 병사 2명이 있다. 미사일계의 무기로 슬라이더에서 떨어트리자.(얼럿이 울리지 않으니 걱정말자.) 오른쪽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면 시민을 붙잡고 있는 병사의 닌자킬이 가능하다.

5. ID 확보Edit

안쪽으로 가면 단말기가 있고 문을 통과하기 위해 ID가 필요하다는 무선이 온다. ID를 얻기 위해서는 소대장급의 왼쪽 손을 절단해야하는데 왔던 길을 조금 되돌아가야한다. 조금 돌아가면 장갑차가 와서 사이보그 3명이 하차한다. 세명 중 한명이 ID(컬렉션 023)를 갖고 있다.(문을 열기 위한 ID는 아니다.) 하차하기 전에 장갑차를 부수는 것도 가능하다. 더 되돌아가서 아이템 박스가 있는 곳에 문을 열기 위한 ID를 가진 소대장급 사이보그가 있다. 오그먼트 모드로 보면 왼쪽 팔이 빛나는것을 볼 수 있다. 뒤에서 접근해서 참격모드로 빛나는 부분을 노려 베어내자.

왼손의 획득에 실패하면 ID없이 문으로 되돌아가 자물쇠를 참격모드로 잘라서 안에 들어갈 수 있다.

6. 전투요청(5/10)Edit

여기서 아까 해머헤드와 싸웠던 곳으로 되돌아가면 보리스로부터 전투요청이 들어온다.

슬라이더 사이보그 1명, 슬라이더 2기

모든 전투평가를 받기위해선 빠트리지 말아야 한다.

R01-2f 지점 입수 아이템 설명
A 휴대용 지대공 유도 미사일 1층
B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1층 아이템 박스
C 3D 포토 프레임 1층
D VR 미션 003 1층
E 그레네이드 3층의 무너진 바닥면 안쪽
F BP 4층 아이템 박스

7. 전투(6/10)Edit

문을 열고 들어가면, 사이보그 병사가 건물에서 나오고 있다.

사이보그 병사 4명, 강화형 사이보그 병사 1명, 강행돌파시 추가 사이보그 병사 2명

현관 위에서 사격하는 사이보그는 밑의 기둥을 잘라서 떨어트릴 수 있다. 건물 1층에는 VR 미션 003이 있다. 3층에 올라가면 바닥이 무너져있는 곳이 있으므로 닌자 런으로 뛰어넘자. 옥상에 도착하면 도르자에프와 미스트랄을 목격하는 컷신이 나온다.

정유 시설로Edit

R01-2i 지점 입수 아이템 설명
A 그레네이드 아이템 박스
B 그레네이드 아이템 박스
C BP 아이템 박스
D BP 닌자 런으로 2층에 올라 잠긴 아이템 박스를 벤다
E 휴대형 지대공 유도 미사일 기둥에 기대어있다.
F 다목적 로켓탄 발사기 실내
G BP 실내
H BP 지면에 떨어져있다.

1. 전투(7/10)Edit

R01-3a

처음 옥상에서 아래의 적을 닌자 킬이 가능하다. 그 옆의 사이보그가 ID(컬렉션 024)를 갖고 있다. 여기까지는 전투평가에 포함되지 않는다. 광장으로 나가면 체크포인트다.

사이보그 병사 2명, 겟코 2기 사이보그 병사 2명, 겟코 2기, 그라드 1기

이 나머지에게 발각되지 않고 통과해버리면 전투평가가 되질 않는다. 랭크를 받기 위해서는 일부러 발각될 필요가 있다. 관람차를 넘어트리면 그 아래에 깔리는 적을 쓰러트릴 수 있다. 겟코도 한번에 쓰러진다.

전투평가를 받고 건물로 가면 사이보그 병사2명, 강화형 사이보그 병사 1명이 함께 있다. 오그먼트 모드로 보면 셋 중 두명이 이동하기 시작하는데 틈을 봐서 닌자 킬 할 수 있다. 그 중 한명에게서 ID(컬렉션 025)를 갖고있다.

2. 전투요청(8/10)Edit

목적지를 향하면 보리스에게서 전투요청이 들어온다. 광장으로 돌아가면 전투 발생.

해머헤드 2기

R01-2ij 지점 입수 아이템 설명
A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아이템 박스
B BP 높이있는 아이템 박스. 닌자 런으로 오른다.
C 재밍 그레네이드 아이템 박스
D 휴대형 지대공 유도 미사일 구석에 놓여있다
E 재밍 그레네이드 아이템 박스
F 재밍 그레네이드 2층 아이템 박스
G 데이터 스토리지 06 2층의 배전반에
H 라이프 탱크 2층의 환풍구를 파괴하고 통과, 잠긴 아이템 박스
I VR 미션 004 나선계단의 아래쪽으로 내려간다
J 자기수리용 나노페이스트 숨겨진 방. 2층의 건 카메라 가까이서 아래로 내려간다.
K MIB 01 숨겨진 방. 2층의 건 카메라 가까이서 아래로 내려간다.

3. 전투(9/10)Edit

철망을 베고 안으로 들어가면 코겟코 무리와 사이보그와 강제 전투가 된다.

사이보그 병사 2명, 코겟코 11기

다수로 덤비는 코겟코에게는 폴암 에뜨랑제가 유효하다. 왼쪽 구석에 컨테이너가 있으므로 닌자런으로 올라가서 환풍기를 파괴하고 건물에 침입한다.

벽이나 기둥에 건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가 달려있다. 건드리면 적이 몰려오기 때문에 건드리지 말도록 하자.
적외선은 한번 오그먼트 모드로 보면 해제해도 계속 시야에 표시된다.

a : 슬라이딩으로 적외선 밑을 지나간다.
b : 점프로 적외선을 뛰어넘는다.
c : 점프로 오른다 닌자 런을 사용하여 오르려고하면 실패한다.

R01-3g
58981
건물 안의 건 카메라를 전부 파괴하면 트로피 '촬영 금지'를 얻을 수 있다.
2층에 한개가 베기 힘든 위치에 있지만 미사일계 무기로 파괴하면 된다.

2층의 통로를 순회하고 있는 사이보그에게서 ID(컬렉션 026)를 얻을 수 있다.

2층의 건 카메라 밑의 컨테이너 사이로 들어가는 숨겨진 방에 상자를 뒤집어 쓴 병사가 있다.

2층의 환기팬을 부스고 나가면 라이프 탱크가 들어있는 아이템 박스가 있다.

4. 미스트랄(10/10)Edit

나선계단을 올라가면 미스트랄과 보스전이다.
미스트랄 공략 참고
전투 후 유니크 웨폰, 폴암 '에뜨랑제'를 입수한다.

58972
챕터 종료 후 트로피 '안건 R-01 : 쿠데타 진압 종료'를 획득한다.

전투평가Edit

전투평가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다음 공략으로